광고 한 번씩 클릭해 주시면 글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제발~)

끄적끄적

변기에서 졸졸졸 물세는 듯한 소리가 계속 들린다! 필벨브 교체 시작!

BradKim81 2023. 1. 31. 09:38
728x90

새 아파트로 이사온지 이제 거의 10년차가 되다보니 이런 저런곳에서  하자보수할 것들이 생긴다.

이번에는 변기에서 언제부터인가 졸졸졸 물세는 소리가 계속 들리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그냥 무시하고 지냈는데 이게 밤에도 꾸준히 들리니 약간 거슬리기 시작... 그러다가 문득 이게 물값이 내 생각보다 훨씬 많이 나오는거 아냐란 생각이 들고 귀찮아도 이제 슬슬 게임을 아니 수리를 시작하지..란 마음이 들어서 원인을 파악했다.

 

요놈이 문제

우선 알아보니 위에 사진보면 고무가 오래되서 문제가 생기면서 발생되는 원인이 가장 유력... 공식 명칭은.. 필밸브라고 한다. 여튼 손으로 눌러서 막아보니 소리가 안나기는 한다. 

 

찾았다 요놈~ㅋㅋ

사실 있는 놈을 어떻게 위에서 좀 무겁게 눌러서 고무마개를 꽉 고정해볼까 했는데 생각보다 안되서 실패 ㅋㅋㅋ 쇼핑몰에서 검색해보니 대략 만원돈 조금 안된다. 배송비까지 해서 대략 만원이라 치고~ 여튼 구매 완료~ 우리나라 좋은나라 배송짱인 나라답게 거의 이틀만에 배송왔고, 바로 교체를 시작했다.

 

320x100

 

일단 준비물....은 인터넷 검색해보니 몽키가 필수라고 해서 여튼 몽키를 들고 수리 시작. 

사실 수리라고 해봤자, 변기에서 물빼고 산놈으로 교체하면 끝인데 중요한건 역시 집 상황따라 다르다는 사실. 난 몽키를 이용해서 뒤쪽에 고정된 나사?같은걸 잡고 돌려야 하는데 몽키로는 각이 도저히 안나옴 ㅋㅋㅋㅋㅋㅋ 한참 하다가 승질나고 나사 야마날꺼 같아서 몽키 내덤짐 ㅋㅋㅋ 위의 사진처럼 사이즈 맞는 놈으로 추가로 해보려 했으나 실패 ㅋㅋㅋ 심호흡 좀 하고 롱로우즈로 하니 비교적 쉽게 성공~ 역시 인터넷 글을 적당히 참조만 하고 자기 상황에 맞는 것들로 해야한다 ㅋㅋㅋ

 

교체 완료

그렇게 교체 성공하니 소리도 안들리고 잘 작동한다. 크게 어려운거 없으니 다들 변기에서 물 소리가 계속 들릴경우 나처럼 도전하여 마음에 안정을 얻기 바란다 ㅋㅋ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