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 번씩 클릭해 주시면 글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제발~)

끄적끄적

MS SCULPT인체공학 무선 마우스 버큰 클릭 잘 안되서 수리~(I had my MS mouse repaired because button wasn't clicking)

BradKim81 2023. 3. 28. 15:53
728x90

친구에게 선물도 받았던 MS 인체공학? 여튼 마우스가 있었는데 클릭이 잘 안되기 시작하길래 보증기간 내여서 한번은 교환를 받았는데~ 직업이 아무래도 IT쪽이다 보니 밥만먹고 하는게 마우스 클릭질이라 얘도 생각보다 또 금방 클릭이 잘 안되기 시작했다~

 

그냥 그냥 쓸까 하다가 스트레스가 조금씩 되는게 느껴져서~ 고치기로 마음먹고 구글질 해서 제일 처음 검색된 놈을 기준으로 대충 파악후 바로 분해를 시작했다~ 우선 너무 대충 검색을 하고 봐서 몇번 삽질을 했다~

 

320x100

 

우선 첫번째 커버를 때는데 생각보다 고생했다~ 알고봤더니 속에 갈고리처럼 고정되어 있는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 감안해서 뜯어야 쉽게 된다~ (그 부분 사진 찍어놓는다는게 깜빡했다~ 여튼 어떤분?? 블로그에 사진 있으니 참고하면된다ㅋㅋㅋ )여튼 갈고리 있는거 몰라도 뜯는대는 지장 없기는 하다~ 단지 좀 어? 왜이리 잘 안되 정도가 느껴진다. ㅋㅋㅋ 

 

여튼 뜯어내면 두번째 커버가 있다 이놈은 딱 눈에 보이는 나사를 작은 드라이버로 5개를 빼내면 그냥 쉽게 뜯긴다. 여기서 조금 중요한건 플라스틱에 나사가 비춰져서 착시로 여러개로 보일수가 있다 ㅋㅋㅋㅋㅋ진짜 중요한건 이 나사가 작은 별? 모양이라서 그 대가리인 드라이버여야 한다. 십자로도 열릴것 같기는 한데 너무 작아 괜히 야먀나면 뭐.... 그건 내가 책임못지겠다~ 여튼 난 성질이 급해서 밑에 사진처럼 3개만 뜯고 혹시 될까 했는데 5개 다 빼야 뜯어진다ㅋㅋㅋ 괜히 시간낭비하지말고 5개 다 빼도록~

 

 

이제 최종단계다~ 마우스 클릭질이 되는 부분에 어떤 블로그에서는 납을 녹여서 뜯어내고 하는걸로 나와서 순간 아 망했다 했는데~ 보니까 그냥 은박케이스? 여튼 사진에 보면 그 놈만 따로 빠진다.일자 드라이버 작은걸로 해서 얘는 빠지는 애구나를 인식하고서 뺴려고 하면 빠진다 ㅋㅋㅋ

 

클릭되는 고무 부분에 있는 은박케이스? 같은놈만 그냥 내거 하니다 생각하고 빼려고 하다보면 빠진다.

그놈을 뺴면 밑에 얇은 판이 나오는데 그거 아주 살짝 드럽고 하길래 대충 알콜솜으로 닦고 다시 재조립했다. 손이 투박한 사람은 막상 은박+고무 낄때 조금 고생할지도?ㅋㅋㅋ 여튼 대충 딱고 조이고 기름치자.. 에서 기름은 여튼 그렇게 하면 마무리 된다. 대충 성의없게 끄적이기는 했는데 그냥 솔직히 이정도 정보만 알고 그냥 해보면 다 한다. 

 

just do it~ ㅋㅋㅋ

320x100